저소득층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신청방법
꿀팁정보2020. 5. 1. 01:05
혹시 평생교육 바우처란 말 들어보셨나요? 만 19세 이상 저소득층 성인의 자율적 학습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. 이번글을 통해 저속득청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, 혜택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대상
2000년 1월1일 이전 출생자로 만 19세 이상 성인중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, 기준 중위소득 65%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대상입니다. 단,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중위소득 120%이하가 기준이 됩니다.
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내용
선발인원은 5,000명 내외로, 1인당 연간 35만원 이내에서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합니다.
학점취득 교육 : 학점은행제 과정(직업능력향상교육 등), 초·중등 학력인정 교육과정, 고등교육 학력인정 교육과정
학력취득 목적 외 교육 : 문화예술교육, 교양교육, 시민참여 교육 등
평생교육 바우처는 평생교육강좌 수강료 및 수강에 필요한 교재비 및 재료비에 사용가능합니다.
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 평생교육기관 및 수강 가능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‘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시스템’이나 국가평생학습포털 ‘늘배움’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
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서류
평생교육이용권(신규발급, 재발급, 재충전)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공 동의서, 자격요건 증빙서류(소득증명자료 및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등)와 함께 선택에 따른 학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.
신청서류를 제출하기 전, 신청자격 확인을 통해 소득기준이 부합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. 2019년 기준 중위소득 65%이하 가구원수별 건강보험료 부과액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한편, 기관 방문신청시에는 신청인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며, 대리방문시 위임장이 필요합니다.
저소득층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시 제출 한 휴대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선정여부알림이 오며,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 개인 페이지를 통해서도 선정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.
댓글()